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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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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상서비스 (고객의 비용부담)에 대한책임 : 마모성부품. ...

* 서비스 신청시 다음과 같은 경우는 무상기간 내라도 유상 처리됩니다.

1) 제품 내부에 장난감 또는 음료와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이 발생한 경우

2) 제품에 떨어뜨리는 등 충격으로 인한 제품 파손 또는 기능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3)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신나),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제에 의해 제품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형된 경우

4) 사용 전압을 잘못 선택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5) 정품이 아니 부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팬코일유니트. 공기순환기(전열교환기), 소모품 및 부품 구입 당사 (T.031 942 1141)

6) 고객의 요구로  제품 위치를 바꾸거나  재설치한 경우

7) 당사의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8) 천재지변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낙뢰, 화재, 풍수해, 염해, 가스. 지진 등)

9)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10) 전원 차단기가 내려감으로 서비스 요청 건

11) 기외 기타 설치 공사상 문제로 당사 제품하자가 아닌 경우

12) 주기적으로 필터, 코일(열교환기)을 청소하지 않아서 발생된 문제, 열교환기(코일)청소를 서비스로 요청할 경우

13) 리모컨,필터 구입 교체 요청 서비스

14) 제품 불량은 아니나 점검을 받아보기 위해서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15) 고객이 제품을 임의 분해하여 부속품이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팬코일유니트 열교환기 청소(코일)

* FCU 열교환기(COIL)  청소주기   -->  1회/년  ~3년 이내 (사용지역의 오염도에 따라 주기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 실내.외 공기가 변질되어 냄새가 날 경우 세척제를 열교환기에 분사하여 세척하여 주세요. ( 오염물질이 실내에 떨어지지 않게 주의 필요)

 

**  팬코일유니트 코일청소는   냉난방기 및 전문청소업체애  의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일청소는 유상 서비스입니다) 

환기유니트 필터 . 열교환기 청소 및 교체시기

* 필터 청소 주기         -->  4회/년     교환주기  : 6개월~1년   (사용지역의 오염도에 따라 주기가 짧아질수 있습니다.)

* 열교환기  청소주기   -->  1회/년      교환주기 : 1~3년(사용지역의 오염도에 따라 주기가 짧아질수 있습니다.)

 

*** 필터 및 열교환기는  제조업체에 직접구매 및 당사 홈페이지 쇼핑몰 구매가능합니다. ( 정품 미사용시  장비 소손될 수 있음.) 

환기유니트 필터 점검 점멸현상(깜박거림)

* 필터의 청소 및 교환 주기요청 

 ▶ LED 점등 후 초기화 방법은 장비의 작동상태에서   운전/정지 버튼을 함께 3초 이상 길게 누르면  초기화됩니다.

 

 ※ 환기시스템의 기능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오염된 필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청소를 하지 않고 계속 사용 시, 모터 소손으로 인해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FCU (냉.난방기) 냄새가 난다

* 곰팡이 냄새(장시간 미사용으로 인하여 발생)

 :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할 경우 

▶ 곰팡이 냄새는 제품을 계속 사용할 경우 내부가 건조되기 때문에 점차 없어집니다. (2~3시간 송풍운전을 시켜주십시오)

 

* 비린내가 난다 (사용환경에 의한 열교환기에 냄새 배임

: 장비를 정지시켜도 냄새가 발생 시 실내환경 및 개인의 체질에 의함. 

▶ 열교환기 세척 등 청소전문업체 문의요청해주세요.

 

* 찌린내가 난다 

: 제품 주변 하수구 배관이 있는 경우, 장비내에 응축수 잘 안 빠지는 경우에 제품내 응축수 변질 요인

▶ 설치팀 점검요청

                                                                                   

FCU/ERV 룸콘 ERROR CODE LIST





장비 운전이 전혀 되지 않아요 (FCU)

* 주 전원 스위치가 내려져 있지 않습니까? 

   ▶주전원 스위치를 올려주세요.


* 전압이 너무 낮지 않습니까? 

   ▶정격전압 220V 인지 한국전력에 문의하세요.


* 리모컨에 이상이 없습니까? 

   ▶리모컨의 동작상태가 이상없는지 확인 후 이상이 있을 시에는 설치전문점이나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의뢰하세요.

                     

* 정전이 되지 않았습니까?

   ▶다른 전기기구를 확인하여 보세요.(전기가 들어오면 다시 운전시키세요.)


* 제품 흡입구 또는 취출구가 막혀 있지 않습니까?

   ▶제품 흡입구 또는 취출구를 확인해보세요.


* 제품 내부에 퓨지가 끊어질 수도 있습니다.

   ▶설치전문점이나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의뢰하세요.


* 중앙제어에서 운전 Lock을 걸어 놓았을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 하세요.

이슬이 맺혀요 (FCU)

* 장마철과 같이 실내에 습도가 높지 않습니까?

   ▶공기 중의 습기가 이슬로 맺히는 현상이며 고장은 아닙니다. ( 마른수건으로 닦아주세요.)


* 흡입/취출구 근처에 장애물이 없습니까? 

   ▶장애물을 옮겨주세요.  

찬바람이 연속으로 나오지 않아요 (FCU)

* 냉동기의 운전이 정지되지 않았습니까?

   ▶ FCU제품은 중앙공조로 작동하여 운전모드가 중앙제어에 따라 변경됩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별매 리모콘 사용시 풍량선택 버튼을 이용하여 약풍이 아닌지 확인 해주세요.) 

잠잘때 시끄러워요 (FCU)

* 바람의 세기가 '강' 으로 되어있지 않습니까?

   ▶풍량을 '약'으로 해주세요